도서 / / 2022. 12. 13. 20:05

더 해빙, 부자의 그릇, 이서윤 소개, 해빙의 원리

부자가 되는 마음가짐에 대한 책들이 코로나 이후에 꽤 나왔습니다. 그중에 해빙은 요즘에 쏟아져 나오는 부와 운에 대한 주제의 시초가 되었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늘색과 분홍색으로 이루어진 파스텔 톤의 책 표지입니다.
이서윤, 홍주연 지음/수오서재 출판

부자가 되는 상식과 그 반전

부자가 되는 상식적인 방법은 무엇이 있습니까? 우선 지출을 줄이고 저축액을 늘여 종잣돈을 마련합니다. 그리고 그다음은 요즘에 자주 언급되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돈 버는 방법은 투자, 창업 등 여러 수단이 있습니다. 그러나 큰 부를 이룬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야기합니다. 부를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공부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이런 공부가 필요하다는 시류가 형성되었을 때 추천도서로 꼽히던 책이 더 해빙이었습니다. 하지만 당장 수익을 위해 더 해빙을 읽는 사람은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또 너무 추상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책에서는 우선 부에 대한 관점을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재테크를 공부하는 것이 시급한 사람에게는 이 과정이 시간낭비처럼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수많은 재력가를 만나본 저자의 조언이 궁금합니다.

 

큰 부를 이룬 비결

내 부는 작은 돈으로 부터 시작 되었다

더 보기

이서윤은 누구인가

이서윤은 아주 오랜 시절부터 운명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분의 다른 저서를 보면 할머니께서 손녀의 재능을 알아보셨던 걸로 나옵니다. 덕분에 어릴 적부터 고전을 공부하고, 실력 있는 선생님을 찾아다니며 배울 기회가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실력이 소문이 나서 학교 교문 앞에 그녀를 기다리는 차들이 줄을 섰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구루’라고 불리며 재계와 정계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더 해빙의 또 다른 저자인 홍주연 님은 이 책의 서술자이기도 합니다. 홍주연 님은 이서윤 님을 기자 생활을 하다가 만나게 됩니다. 이후에 이서윤 님과 다시 만나 해빙의 비결을 배우고 기자생활을 그만두고 책을 출판했습니다. 이서윤 님은 홍주연 기자님과 다시 만났을 때 강조합니다. 우리가 다시 만난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말입니다. 누군가가 자신을 다시 만난 것은 변화의 기로에 섰을 때였다고 강조합니다. 그러니 독자가 더 해빙을 읽는 것도 우연이 아니고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부자의 그릇은 누구나 있다

이서윤 저자는 10만 명의 이상의 사례를 30년 동안 연구하게 됩니다. 그 결과 사람은 누구든지 평생 30만 달러에서 70만 달러를 벌 수 있는 부의 그릇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그릇을 쓰지도 못한 채 삽니다. 그래서 ‘해빙’이란 개념을 설명합니다. 해빙은 현재 가지고 있는 ‘있음’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돈을 쓸 때 통장이 줄어드는 것을 걱정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소비를 하면서도 자기가 소비할 수 있는 능력은 망각합니다. 그리고 불편한 마음을 갖는 것에 익숙합니다. 해빙의 요점은 있음에 초점을 맞추면 불행한 마음보다 편안함과 감사함을 느낀다는 점입니다. 공과금을 낼 돈이 있다는 사실과, 이 돈을 벌 수 있었던 건강한 내 몸에 감사하는 마음과 같이 말입니다. 하지만 해빙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감정적인 소비를 하는 정신승리를 뜻하는 것이 아님을 알 것입니다. 소비를 할 때 자기의 마음의 신호등을 들여다보며 불편한 마음이 드는지 아닌지 판단해야 합니다.

내 부의 그릇 알아보러 가기

 

내 부의 크기를 알아보는 법

내가 타고난 그릇이 있을까?

읽어 보기

해빙을 실천하면 부자가 되는 원리

그런데 있음에 주목하는 해빙으로 어떻게 부자가 되는 것인지 의문이 생깁니다. 그래서 우리 마음속에 있는 불안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불안하다는 것은 미래를 걱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불안한 상태는 현재에 충실하지 못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 결과 대부분은 불확실한 나중을 위해서 지금의 마음 상태를 돌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운과 부는 스스로를 신뢰하고 능동적으로 살아갈 때 따라옵니다. 그래서 불안해하는 감정으로 현재를 희생시키느니, 가진 것을 감사하는 삶에 집중하는 것이 운을 트이게 하는 비법입니다. 그리고 성공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은 오히려 일을 그르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절실하게 원하는 마음을 들여다보면 그 마음은 결핍에서 출발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부정적 감정을 해빙의 방법으로 다루어 보면 됩니다. 혹시나 돈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있다면 긍정적인 감정으로 바꾸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해빙 노트를 쓰는 것입니다. 해빙 노트를 쓰는 방법은 ‘나는 가지고 있다’, ‘나는 느낀다’의 형식으로 문장을 써 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기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운은 사람으로부터 들어오기에 관계를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미 자기 안에 있는 내재된 힘을 믿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