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 2022. 11. 1. 22:54

다음과 카카오톡, 주민등록번호가 다를 때 명의 통합하는 법

오랜만에 다음 로그인을 하려 했더니 카카오톡과 통합을 알리는 페이지가 떴어요.

문제는 오랫동안 쓰던 다음 회원정보가 어머니 주민등록 번호였어요.

카카오톡은 원래 제 정보가 맞았구요. (예전부터 거슬려서 고치고 싶었어요.)

한번 정보 입력을 잘못하고 나니 흘러흘러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꽤 오랫동안 쓴 계정이어서 버리기가 아까웠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겼더니 답변이 늦을 수 있다는 안내가 떴습니다.

최근에 카카오톡 화재도 났었고 다음과 통합을 하다보니 그에 따른 문의 글이 많나봐요.

 

필요한 서류 받기

필요한 서류를 미리 작성 해두시면 일처리가 빠릅니다. 카카오 채팅으로 고객센터를 연결하면 꽤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해 두고 한번에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도인/양수인 작성서류 받기

 

양수인 작성서류 받기

 

양도인 신분증 사본 제출 방법

 


다음은 이틀 째에 받은 답변입니다.

답장을 받고 허무했습니다. 이미 저렇게 다 해본 상태였으니까요.

그래서 카카오톡 상담하기를 신청해보았습니다.
첫날은 상담 신청을 해두고 순서를 기다리다가 6시가 넘어서 실패ㅠㅠ



그 다음날은 드디어 연결이 되었어요
상담직원 분과 채팅으로 대화를 하는데, 마치 말투가 공손한 AI봇 같습니다~^^

 

그런데 통합 시에 운영 중인 카페가 있을 때는 번거로워 져요

운영 중인 카페가 있으면 통합이 진행되지 않나봐요.

그래서 카페지기를 양도하거나 카페 폐쇄를 해야 진행을 해요.

하지만 그 경우에는 처리되는데 15일이나 더 걸린다고 합니다.

(15일 기다리지 말고 당장 통합하고 싶어!!)

그런데 직위해제를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회원이 없고, 저 혼자인 방치된 카페였기에 직위 해제를 해달라고 했어요.

그런데 필요한 서류가 있네요.

- 어머니 신분증

- 카카오 상담챗에서 보내준 서류 작성

신분증은 위에서 보여준 예시처럼 가려야할 정보는 전부 가려줘야 해요.
노출 되는 곳이 있으면 수정해서 다시 보내야 합니다.


그리고 작성해야하는 두 장의 서류는캡쳐해서 손으로 슥슥 그렸어요.

전 성격이 급하니까요.
삐뚤빼뚤 글자가 칸 밖을 나가고 서명도 슥-했는데 통과 됐어요.

진짜 저런식으로 슥ssg-

 

이제 통합해서 티스토리도 사용하고 끝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